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봄꽃축제 경기도청 구청사 벚꽃 여행
    여행 2024. 4. 7. 16:21

    드디어 눈부시게 환한 봄날, 봄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마침내 팔달산의 봄꽃들을 배경으로 경기도청 옛 청사와 그 주변에서 화려한 축제의 막이 올랐습니다. 바로 2024 경기도 문화사계 봄꽃 축제입니다. 이번 해의 봄꽃 축제의 주제는 <봄꽃 소풍>입니다. 소풍을 가는 마음으로 축제를 즐겨 볼까요?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1 경기도청 옛 청사

     

     

     

    축제 기간: 2024. 4.5~4.7

    축제 장소:  경기도청 구청사(옛 청사) 일원(효원로1)

     

    축제 관람객들의 주차를 도와주고 안내해 주는 주차 요원들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곳곳에 임시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에 대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듯합니다.

     

    임시 주차장: 매산초등학교, 수원세무서, 소방안전원, 도담소, 수원시민회관

    개방 시간: 4월 6일(토요일) ~ 4월 7일(일요일) 09:00~22:00

    임시 주차장: 세류초등학교

    개방 시간: 4월 6일(토요일) 09:00~22:00

     

     

    경기도청 옛 청사 체험 공간

     

     

     

    경기도청 옛 청사 안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옛 청사 안에도 봄꽃 축제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넓은 잔디광장에는 흙과 나무 재활용 가마놀이터, 도자문화 체험 등 재미있는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곳도 준비되어 있고 사회적 기업들의 제품을 판매하는 가게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번 축제에 특별히 마련된 반려동물 입양 홍보관은 요즈음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 반려동물 문제를 짚어 보고 입양 문화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캠페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유기견 사진을 전시하고 반려견의 문제 행동을 상담하는 코너도 있으며 유기견 중에서 입양할 수 있는 강아지도 직접 만나 볼 수도 있습니다. 반려견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봄꽃 축제에 반려견도 함께 와서 즐길 수 있어서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모든 것은 여러 분야의 공공 기관들과 경기도 지역의 주민들이 힘을 모아 준비한 결과입니다.

     

     

     

    활짝 핀 봄꽃들

     

     

     

    축제 기간 동안 날마다 경기도청 옛 청사의 정문에서는 오후 12시부터 16시까지 경기도 기회소득 예술인들이 음악 연주 공연과 밴드 공연 등의 버스킹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경기도 기회소득 예술인이란, 경기도에서 지원을 받으며 경제적인 어려움이 없이 예술 창작에 전념하며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들을 말합니다. 경기도청 옛 청사의 잔디광장에서는 오후 12시부터 18시까지 합창 공연, 밴드 공연, 음악회, 춤 공연 무대 등이 펼쳐집니다. 운동장 주변에서는 풍선 아트, 피에로 공연, 마술 공연 등 예술 공연 등이 막을 올립니다.

     

    경기도청 옛 청사와 청사 주위의 횡단보도 등 곳곳에 봄꽃 축제를 안내하고 봄꽃 축제에 사용되는 모든 현수막은 재활용된다고 합니다. 지구의 환경까지 생각하는 경기도의 봄꽃 축제입니다. 또한 축제 기간 중에는 축제 관람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하여 옛 청사 주변의 교통을 전면 통제하고, 임시 주차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아보호소를 운영하며 구급상자 등을 준비한 의료 요원들이 대기하는 등 안전 문제에 대해서도 마음을 놓으셔도 될 듯합니다.

     

     

    화성으로 올라가는 길

     

     

     

    팔달산으로도 올라가 봅니다. 세계문화유산 화성도 둘러봅니다. 역시나 봄꽃이 환하게 피었습니다.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오후 19시부터 20시 사이에는 야간 조명으로 빛을 발하는 벚꽃도 즐길 수 있고 오색 찬란하게 펼쳐지는 조명 쇼도 관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축제 기간이 지나도 봄꽃은 계속 그 자리에 있을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물론 벚꽃도 한동안 피어 관람객들을 반겨 주겠지요?

Designed by Tistory.